직전계좌 = $143.97
현재계좌 = $194.81
BTCUSDT 선물 +$39.4 수익(현재포지션 -Short)
이전 시나리오: 저항선에 대한 Try가 지속되고 있다. Long position을 생각하고 있다.
실제 매매 : Long position 구축 후 다음날 익절
다음 시나리오 : 저항선 근처까지 올라와서 Short position 구축. 횡보 or 이전 지지선까지 밀릴 것 같다.
내가 설정한 BTCUSDT 선물 가격 지지선이 25700 언저리였다. 이미 붕괴되었고 바로 V자로 반등시킬수도 있겠지만, 이전에 그어놓은 지지선이 붕괴되면 저항선이 되므로, 바로 올라갈 확률은 낮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시장가로 Short 포지션을 구축했다. 사실 지지선이라는 건 긋기 나름이기 때문에 나는 strict 하게 지지선을 보지 않는다. 그냥 대충 이 언저리쯤 공방이 일어나겠구나 하는 정도로 참고용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짧게 손절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 BTCUSDT 선물 실제 매매
시나리오는 생각하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빨리 그 순간이 와서 빠르게 결단을 내려야 했다. 그래서 시장가로 매수했고, 내가 사자마자 올라가나 싶더니 이내 떨어져서 마음을 놓을 수 있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익절을 너무 급하게 했고, 내가 생각한 지점까지는 아니더라도 좀 더 지켜봐도 됐었는데 너무 급하게 익절했다.
이전 포지션을 정리 후 아무리 봐도 Short이 맞는 것 같아서 한번 더 매도 포지션을 잡았다가 잘못 판단한 것 같아서 빠르게 정리했다. 그리고 정리하길 잘했다.
이전 포지션을 정리 후 Long으로 변경했는데, 이 또한 쎄해서 빠르게 정리했다.
지지선을 다시 설정 후 지지선 부근에서 계속 공방이 일어나서 지지선 아랫부분에서 Long으로 짧게 익절했다.
- BTCUSDT 선물 이번 매매 잘한 점
이번엔 시나리오대로 매매했다. 이전엔 시나리오대로 하지 않았는데 이 부분은 잘 한 것 같다. 그리고 Stoploss도 걸어두었다. 이 부분은 잘한 점이다
- BTCUSDT 선물 이번 매매 잘못한 점
익절을 너무 급하게 빨리 했다. 봉이 완성되는 것을 보고 익절을 해도 되는데 너무 급하게 했다.
그리고 뇌동매매성 매매를 많이 했다.
- 다음 시나리오
변동성이 좁은 구간이 지속되니 위든 아래든 어디로튼 튈 수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돌파 시도가 한번 더 발생할 것이라 생각해서 Long position 구축 예정이다.